본문 바로가기

TOP테마주

삼성전자 폴더블 폰 갤럭시F,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관련주

삼성전자 폴더블 폰 갤럭시F,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관련주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F(가칭)에 탑재되는 디스플레이가 베일을 벗었다. 7일(현지시간) 삼성전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제5회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DC)를 열고 최초로 폴더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를 선보였다.

 

삼성의 폴더블 디스플레이는 '인피니티 플렉스'로 명명됐다. 삼성전자는 최근 미국특허청(USPTO)에 상표를 출원한 바 있다. 인피니티 플렉스는 안으로 접히는 인폴딩 방식이며 펼쳤을 때 7.3인치, 접었을 때는 주머니에 들어갈 정도의 크기다. 접었을 때는 바깥면에 작은 디스플레이가 따로 달렸다.

 

또, 스마트폰을 펼쳤을 때 작은 디스플레이에서 사용하던 애플리케이션을 큰 디스플레이로 자연스럽게 이어서 사용할 수 있다.

큰 디스플레이에서 인터넷 브라우징·멀티미디어·메시징 등 동시에 3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어 더욱 강력한 멀티태스킹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폴더블 스마트폰의 세부사항이나 출시일정 등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지만 내년 초 공식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 폴더블 폰 갤럭시F,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수혜 기업

 

에스맥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핵심 소재인 투명 폴리이미드(PI)를 스미토모화학이 자회사에서 공급, 에스맥은 스미토모화학의 자회사에 부품을 공급

테이팩스
폴더블폰에 들어가는 플렉서블 OLED 핵심소재인 OCA(광학용 투명 접착필름)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고객사 양산 평가를 진행중.


SKC코오롱PI
SKC와 코오롱인더스트리가 합작해서 설립한 폴리이미드필름(PI필름) 제조업체. PI바니쉬 양산 및 폴더블폰용 베이스 PI필름 매출 확대

 

SKC
17년12월 디스플레이용 CPI필름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신규시설 투자 결정. SKC진천공장에 CPI 생산체제를 구축하고, 19년 1월부터 상업화를 시작할 예정.

 

SK머티리얼즈

반도체, LCD, 태양전지 제조 과정에 사용되는 특수가스(NF3, SiH4, WF6 등) 제조/생산 전문업체로 NF3 생산량 및 M/S 세계 1위. 주요 업체들의 플렉서블 OLED 설비 증설에 따라 동사의 특수가스인 삼불화질소(NF3)의 수요 증대 기대.


코오롱인더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CPI필름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양산라인을 구축. CPI필름은 폴더블폰에서 스마트폰을 자유롭게 구부리기 위해 유리를 대체하는 핵심소재로 부각되고 있음.

경인양행

코오롱인더스트리와 함께 투명 PI 바니시(PI Varnish·액상 반제품) 제1세부과제를 국책과제의 일환으로 수행, CPI필름 소재를 생산

코세스

플렉시블 OLED용 레이저리프트오프(LLO) 장비와 강화유리 레이저 커팅장비를 개발하고 중국 디스플레이 제조사에 관련 제품을 공급중.

 

원익테라세미콘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제조를 위한 장비, 재료, 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 플렉시블 OLED용 PI curing 장비 보유.

에스에프에이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제조공정에 필요한 film handling 장비와 박막봉지 등 전/후공정 제조장비를 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