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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치파카 열풍 선판매 마케팅, 올해도 인기지속, 롱패딩 관련주

요즘 쇼핑몰, 백화점에서 선판매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지난 1~2월 평창패딩으로 사랑받았던 신성통상의 롱패딩열풍은 1년 내내 롱패딩을 판매하며 국내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의 3분기 매출이 지난해 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노스페이스·네파·밀레·블랙야크·아이더·K2·코오롱스포츠 등 7개 아웃도어 브랜드의 올해 3분기(7월~9월) 매출 실적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2% 증가했다.

 

지난 5월 말부터 펼쳐진 겨울 롱패딩 선판매 마케팅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대부분의 아웃도어 업계는 올 겨울까지는 롱패딩이 유행할 것이라 내다보고, 시장 선점과 수요 예측이라는 목적으로 선판매를 진행했다.

 

올 겨울 최강 한파가 예상된다는 예보가 잇따르자 소비자들이 일찌감치 겨울 제품을 장만하기 시작한 것이 매출 증가의 원인으로 꼽힌다.

특히 겨울 제품은 타 시즌에 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에 판매되기 때문에 매출 증가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는 등 한 해 매출의 60~70%를 차지한다.

 

한 아웃도어 업계 관계자는 “사실 당장의 매출 증가보다는 소비자들의 성향이나 수요 예측 차원에서 롱패딩 선판매를 진행했다”면서 “날씨와 겨울 최강 한파 예보로 기대했던 것보다 10% 이상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 별로 살펴보면 노스페이스가 전년 대비 15.9%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아이더는 8월에만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7.6%나 매출이 뛰었다. 블랙야크는 5.8%, K2는 3.6%, 네파는 2.4% 매출이 증가했다. 여기에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에 10월 매출도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분위기에 대다수 업계 관계자들은 지금부터가 매출 전쟁의 시작이라고 입을 모았다. 또 다른 아웃도어 업계 관계자는 “전체적으로 따지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분기에는 성장세, 2분기에는 하락세를 걸었다”면서 “3분기 선전으로 지난해보다 매출이 조금 늘었다. 본격적인 시즌으로 접어드는 지금부터가 시작이다”고 설명했다.

 

벤치파카 열풍 선판매 마케팅, 올해도 인기지속, 롱패딩 관련주

 

 

영원무역
평창 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의 스포츠 의류 부문 공식 파트너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인 팀코리아를 지원해 국민 브랜드로 만든 아웃도어,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기업. 사업부문은 아웃도어 및 스포츠 의류, 신발, Backpack 제품과 특수기능 원단 등을 생산 수출하는 제조 OEM 사업부와 아웃도어 브랜드 제품과 프리미엄 자전거 및 스포츠용품 유통업을 영위하는 브랜드 유통 및 기타 사업부로 구성.

 

신성통상
평창 올림픽 공식 라이선스 상품 구스롱다운점퍼 벤치파카 생산, 평창 롱패딩 품절사태, 주문자상표부착(OEM)방식으로 Lands'end, Target, WalMart 등에 공급

 

휠라코리아
최근 유행하는 복고 트렌드를 선도하며 10대 청소년들 사이에서 큰 인기, 스포츠전문 브랜드인 FILA를 비롯하여 FILA GOLF, FILA KIDS, FILA 언더웨어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글로벌 패션업체.


F&F
롱패딩 벤치파카 디스커버리, MLB 판매 상승, 연기자 공유를 모델로 앞세운 디스커버리,  인기 아이돌그룹 엑소가 모델로 활약 중인 MLB 등을 보유한 의류 제조·유통 업체


한세엠케이
NBA브랜드를 런칭, 스포츠 캐주얼 시장에 진출캐주얼 브랜드 NBA에서 판매하는 파이넌 벤치다운 판매량이 급성장, 캐주얼 의류 브랜드 티비제이(TBJ), 버커루(BUCKAROO), 앤듀(AnDew) 등을 보유한 의류 전문업체.

 

한세실업
주문자 상표부착생산(OEM) 방식 및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수출하는 의류수출 전문기업, 주요 바이어로는 TARGET, OLD NAVY, GAP, KOHL'S, WAL-MART, NIKE, PINK, H&M 등이 있으며, 품목은 대부분 셔츠의류(니트), 숙녀복정장, 캐주얼 의류임.

 

태평양물산
의류 제조 및 판매(GAP, TARGET 등), 우모 가공 및 판매(이랜드, 네오퍼시픽 등), 침구류 제조 및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특히, 의류 사업은 GAP, TARGET, COLUMBIA 등 세계 유명 바이어로부터 수주를 받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 등에 소재한 현지법인 공장을 이용하여 제품을 생산, 수출.

SG세계물산

SG그룹 계열의 의류수출 사업과 패션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의류수출사업은 GAP그룹(GAP, OLD NAVY, BANANA REPUBLIC), JCPenney, Target, NY&C 등 주로 미국 대형바이어에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으로 제품을 공급중. 패션사업은 남성정장 BASSO, BASSO homme, 여성복 ab.f.z, ab.plus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여 전국의 백화점, 대리점 및 할인점을 통해 판매중.


호전실업
스포츠 팀복 및 고기능성 의류 제조, 판매, 수출업체. 스포츠웨어 및 특수기능성 아웃웨어 분야에서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방식으로 의류 공급. 주요 거래처로는 Nike, VF, Under Armour, Adidas, The North Face, Athleta, Fanatics 등이 있음.

 

코오롱인더

코오롱의 제조사업이 분사되어 신설된 제조회사로 코오롱스포츠 등을 비롯한 아웃도어, 스포츠, 골프의류, 신사복, 여성복 등을 제조 판매중.

 

코오롱머티리얼

코오롱그룹 계열의 합성섬유 생산업체로, 아웃도어용 기능성 원단을 노스페이스, 컬럼비아, 코오롱스포츠 등에 공급.

 

윌비스

섬유사업의 주요 제품에는 KNIT, WOVEN, SWEATER가 있으며, 모두 OEM(주문자상표부착방식)방식에 의해 매출이 이루어지고 있음. 주요 바이어로는 TARGET, GAP INC, WAL-MART, UNDER ARMOUR 등.

국동

의류(니트 등) 제조/판매업체. NIKE, FOREVER21, H&M 등과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으로 해외생산법인에서 니트의류를 생산/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