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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크퐁, 아기상어 해외 폭발적 인기, 영유아 캐릭터 애니메이션 관련주

삼성출판사 자회사 스마트스터디의 핑크퐁, 동요 상어가족(영어명 Baby Shark)이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37위에 오르며 화제가 된 가운데 영국 온라인 매체 텐데일리가 4일(현지시간) 2018년 가장 짜증나는 노래로 꼽았다. 가디언 역시 아기상어 공포라며 이 노래의 열풍을 분석해 보도했다. 


영국 음원 순위를 집계하는 오피셜차트컴퍼니(www.officialcharts.com)에 따르면 9월 첫째주 상어가족의 음원순위는 37위에 올랐다. 올해 7월부터 차트에 올라와있는 영국 유명 싱어송라이터 프레야 라이딩스의 '로스트 윗아웃 유(Lost Withou You)'의 바로 아래에 위치했다.


가디언은 한국 유튜브 채널 핑크퐁이 만든 상어가족이 어른들의 미움과 아이들의 사랑을 받으며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고 3일 분석했다. 단순한 리듬과 반복되는 멜로디로 강한 중독성을 띄는 이 동요에는 아기 상어, 엄마 상어, 아빠 상어 등이 줄지어 등장한다. 노래에 맞는 귀여운 율동도 열풍에 한 몫을 했다.

 

가디언은 이어 10여년 전 테크노 버전으로 만들어진 독일 노래를 변형한 이 동요가 결국 치명적인 '변종 바이러스'가 돼 아시아를 거쳐 영국으로 퍼졌다고 보도했다.


삼성출판사(대표 김진용)는 2019년 상반기 핑크퐁 킨더스쿨 프로그램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5일 밝혔다. 핑크퐁 킨더스쿨 프로그램은 핑크퐁과 상어가족으로 유명한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와 삼성출판사가 협업으로 개발한 놀이 프로그램으로, 내년 3월부터 전국의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마트스터디 관계자는 '핑크퐁과 호기랑 놀자!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누리과정 영역에 따른 콘텐츠로 커리큘럼이 구성됐으며, 향후 유아교육기관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며 영유아 인지 발달 및 사회성 발달에 적합한 주제를 아이들이 노래와 영상으로 재미있게 익힐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핑크퐁, 아기상어 해외 폭발적 인기, 영유아 캐릭터 애니메이션 관련주


삼성출판사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

자회사 스마트스터디 지분 보유,  핑크퐁 및 상어가족 아기상어는 올 하반기 기준,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억 5천만건, 유튜브 누적 조회수 40억건을 기록


토박스코리아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와 양해각서(MOU)를 체결, 지분투자 및 토박스코리아가의 유통망과 스마트스터디의 콘텐츠를 활용하여 다양한 유아 상품을 공동개발 판매하는 협약, 중국 시장 진출 계획


오로라

국내 1위 완구 전문업체로, 자체 브랜드인 유후와 친구들을 통해 국내외에서 캐릭터 완구 판매 및 로열티 수입 창출.


레드로버

애니메이션 전문 제작사로, 주요 작품 '넛잡' 흥행. 중국 쑤닝 유니버설 미디어로부터 341억원 투자.

캐나다의 유명 스튜디오인 툰박스엔터테인먼트사와 전략적 제휴, 대표작으로는 3D 입체 애니메이션 넛잡, 볼츠와블립(Bolts & Blip), 유아용 애니메이션 TV시리즈인 비트파티(The Beet Party) 등.


손오공

완구 전문업체로, 국내에서 터닝메카드 애니메이션 및 완구 흥행 성공. KBS 터닝메카드W 시즌 2 방영 시작, 14년 2월부터 1년간 방영했던 터닝메카드는 마지막화(52화) 수도권 시청률 14.2%(TNMS)로 지상파 애니메이션 시청률 전국 1위 기록.

터닝메카드, 탑블레이드, 헬로카봇 등의 히트작이 있으며,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산업을 연계하여 캐릭터 제품 개발.


대원미디어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EBS를 통해 방영한 '곤(GON)' 시리즈 흥행. 중국 등 해외 시장 진출도 추진 중, 애니메이션 제작 및 판매, 캐릭터 라이센스 및 상품화 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손오공

캐릭터완구(헬로카봇, 터닝메카드) 사업 영위 업체.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산업을 연계하여 캐릭터 제품 개발.


유진로봇

지나월드 완구사업부문을 통해 캐릭터 완구 및 플라스틱(Plastic Toy) 상품 등을 판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캐릭터를 바탕으로 딱지, 도서, 문구, 인형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


쌍방울

16년7월 중국 칼룽영화애니메이션산업유한공사와 ‘구름빵’ 캐릭터 유통계약을 체결하면서 캐릭터 시장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