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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인스타그램 쇼핑채널 관련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서 ‘꺌랑’이라는 패션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김현정 대표는 옷 신발 가방 등 내놓는 것마다 ‘완판’을 기록한다. 김 대표의 인스타그램 팔로어는 12만6000여 명. 그가 만든 화장품 브랜드 ‘루피움’의 성공도 팔로어 덕분이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루피움은 풋크림, 비타민 클렌징밤, 선크림 등 출시하는 제품마다 품절됐다. 올해 약 300억원의 매출을 내다보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인스타그램이 쇼핑 채널로 각광받고 있다. 패션·뷰티 인플루언서들의 개인 브랜드 홍보 창구였던 인스타그램에 최근 대기업도 뛰어들고 있다. 인스타그램이 지난달 선보인 ‘쇼핑’ 기능이 삼성물산 패션부문, 코오롱FnC,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대기업의 가세에 촉매제 역할을 했다.


인스타그램 쇼핑 서비스는 사진 안에 있는 장바구니 모양 아이콘을 통해 이뤄진다. 사진을 클릭하면 해당 제품의 가격정보가 뜨고, 구입할 수 있는 웹사이트로 연결된다. 올해 4월 해외에서 먼저 시작한 이 서비스는 샤넬뷰티, 겐조, 오프닝세레모니 등 유명 브랜드와 네타포르테, 매치스패션 등 쇼핑몰들이 활용하고 있다. 


지난달부터 국내에 도입되자 대기업들이 속속 인스타그램 쇼핑 서비스를 시작했다. 코오롱FnC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에잇세컨즈’, 영원무역의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등이 대표적이다.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와 ‘마몽드’,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과 ‘비욘드’, 미국 화장품 브랜드 ‘에스티로더’ 등이 인스타그램 계정에 쇼핑 기능을 추가했다. 모바일 쇼핑을 선호하는 젊은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위해서다. 


패션·뷰티업계에서는 앞으로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온라인몰, SNS 등으로 소비 수요가 몰리는 현상이 가속화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가방 디자이너로 유명한 석정혜 에스이오케이인터내셔날 대표가 잡화 브랜드 ‘분크’를 온라인에서만 판매하는 것도 같은 이유다.


석 대표는 “제품 디자인과 가격만 좋으면 SNS 마케팅만으로도 충분히 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시대”라며 “온라인몰과 팝업스토어(임시매장)에서만 판매했는데 매장 10여 곳을 운영하는 정도의 매출이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화장품, 인스타그램 쇼핑채널 관련주



아모레퍼시픽

국내 1위 화장품 업체로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등의 브랜드 보유. 국내 면세점 채널 확대와 중국, 동남아 등 해외 수출에 주력. 브랜드 매장 '아리따움'(전국 1307개) 운영. 인스타그램 쇼핑채널 추가


아모레G

국내 1위 화장품 회사 아모레퍼시픽(지분율 35.4%)과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인 에뛰드(지분율 80.5%), 이니스프리(지분율 81.8%)등을 보유한 지주사.인스타그램 쇼핑채널 추가


LG생활건강

국내 최대 종합생활용품 전문업체로,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2위. '후', '오휘', '숨37' 등의 브랜드 보유. 국내 면세점과 중국 현지 진출 강화. 브랜드샵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전국 1191개 매장) 보유. 인스타그램 쇼핑채널 추가


잇츠한불

달팽이크림으로 알려진 화장품업체. 06년2월 국내 최초 코스메슈티컬 컨셉의 브랜드샵으로 런칭. 한불화장품과의 흡수합병을 통해 생산부터 R&D, 마케팅, 유통까지 아우르는 종합 화장품로 발전


에이블씨엔씨

화장품과 생활용품 제조 판매업, 화장품 유통 판매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화장품 브랜드 미샤(MISSA)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샤 직영/가맹 사업도 영위.


토니모리

국내외 화장품 전문 판매업체. 주요 제품으로 스킨케어 베이직, 포인트 메이크업, 스킨케어 스페셜, 베이스 메이크업 등이 있음.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지 않으며, 모든 제품의 생산은 외주 생산. 주로 국내 3대 화장품 외주 생산업체인 한국콜마㈜, 코스맥스㈜, ㈜코스메카코리아에서 생산.


클리오

색조화장품 전문업체. 공효진 화장품으로 틴티드 타투 킬브로우 등 히트상품이 속한 클리오를 메인 브랜드로 보유. 아울러 Young타겟을 위한 메이크업 브랜드 페리페라(peripera) 및 스킨케어 브랜드 구달(goodal) 보유.


씨티케이코스메틱스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 외주생산, 유통까지 모든 과정을 풀서비스(Full Service)로 제공하는 업체이며 L'oreal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브랜드 전반에 컨설팅 사업을 준비중.